본문 바로가기
카페와 산책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유아숲체험원] “아이와 함께 놀아요~”

by 피터와 나무늘보 2022. 5. 16.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으로 자연과 대화하는 숲체험원

꿈과 희망 가득한 대한민국 유일의 애니메이션박물관


 

애니메이션 '라바' 캐릭터가 먼저 반겨줍니다.

 

의암호 서쪽 연안도로인 박사로를 달리다 보면 즐길거리, 볼거리가 꽤 많습니다. 피자집이나 횟집, 아니면 닭갈비집이 있고, 식사를 마치면 부근 카페에서 차를 마십니다. 한가로운 오후, 의암호는 작은 바람에도 가렵다는 듯 수면이 일렁입니다.

 

 

화창한 날씨입니다. 차창을 달리다 보면 빨간색의 멋진 건물이 나타납니다. 그렇습니다. 국내 유일한 애니메이션박물관입니다. 그 옆에는 토이로봇관도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배치와 구성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우측에 있는 창작발전소도 볼거리입니다.

 

 

박물관, 토이로봇관, 창작발전소 모두 안에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예정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구름빵 숨바꼭질
벼리이야기 대화
파워마스크 다크와 샤샤의 대결

 

주변의 풍경은 물론 다양한 캐릭터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그러나 정작 시간을 보낸 곳은 ‘서면 유아숲체험원’이었습니다.

 

 

유아숲체험원은 그네다리, 세줄다리, 원형그물다리, 원형통나무다리, 지그재그다리, 거미줄다리, 하늘보기, 하늘다리, 거북이다리, 공중네트다리, 캐빈하우스, 짚라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하나 되며,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할 수 있는 자연체험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유아숲체험원은 만 3~5세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놀 수 있다고 합니다. 아, 이럴 때는 어린 게 좋은데…

 

 

박물관이나 로봇관, 창작발전소는 들어가지 않았으니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주변 사진을 통해 구경을 어떻게 했는지 흔적만 남깁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대한 것은 홈피에서 간추려 소개합니다.

 

 

뭉게구름이 친구 하자는 화창한 날씨입니다.

기분 좋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우리나라 유일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 · 수집 · 보관 · 전시 · 연구함으로써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그 소중함을 일깨워 국민정신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만들고자 2003년 10월 1일 개관되어 현재까지 420만 명 이상(토이로봇관 포함)이 찾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코너와 애니메이션 관련 기기 발전사,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음향효과·더빙 제작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운영시간 : 10:00~18:00, 매주 화요일~일요일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1월 1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정기 휴관

 

요금 안내

관람권 :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봇관

개인 : 5,000원 사전예약

단체 : 4,000원(20인 이상) 사전예약

전 연령 입장요금 동일

※ 24개월 유아, 장애인 1~3등급(동반 1인), 국가유공자(본인), 보도/촬영, 자료 기증자(가족)는 무료입니다.

※ 무료 대상자는 신분증(증빙서류)을 지참해야 합니다.

※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까지(관람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2시간으로 오후 4시 이전에 입장해야 관람이 수월합니다.)

※ 관람료는 동일하나 통계 수집을 위하여 사전예약 및 현장 발권 시 관람 대상을 구분해 주셔야 합니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전화 : (033) 245-647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