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대사-영화와 드라마

[영화-아들에게 권하는 인생 영화(7)] 노팅 힐

by 피터와 나무늘보 2022. 6. 24.

 


노팅 힐

Notting Hill, 1999


 

세계적인 스타이자 지구 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애나 스콧’

런던 노팅 힐에서 여행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남자 ‘윌리엄 태커’

평범한 사랑을 기다리는 그녀와 너무 특별한 사랑이 두려운 그의

꿈같은 로맨스가 시작된다. 노팅 힐에서...

 

볼 수 있는 곳; 왓챠 넷플릭스 카카오페이지

 

 

“그저 여자일 뿐이에요, 사랑받길 원하는”

“난 노팅 힐에, 당신은 비벌리 힐스에 살죠.”

 

윌리엄 대커(휴 그랜트)는 노팅 힐에서 여행 관련 서적을 판매하는 자영 책방을 경영하는 사람입니다. 익살스럽고 잘생긴 윌리엄은 잘 대처하지 못한 이혼경력이 있고, 현재 집은 예술가를 지망하는 괴팍한 웨일스 스파이크와 동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윌리엄은 세계에서 유명한 할리우드 여배우 애나 스콧(줄리아 로버츠)이 런던을 여행하던 중에 여행책을 구매하러 책방에 들어오면서 만나게 됩니다.

 

 

얼마 후 둘은 길거리에서 우연히 부딪치고, 가지고 있던 오렌지 주스를 애나와 자신에게 쏟게 됩니다. 윌리엄은 안나가 옷을 갈아입을 장소로 길거리 맞은편에 있는 자신의 집을 제공합니다. 옷을 갈아입은 애나는 윌리엄과 키스하여 놀라게 했고 서로의 매력에 빠져듭니다.

 

 

며칠 후, 윌리엄은 스파이크에게 자신에게 걸려온 전화가 없는지 물어봅니다. 스파이크는 윌리엄에게 걸려온 전화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하거나 기억하지 못하지만, “애나라는 어떤 미국 여자가 며칠 전에 자신에게 전화해 달라며 전화했다”라고 말합니다. 애나는 익명으로 리츠 호텔에서 지냈고, 윌리엄에게 방문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윌리엄이 도착했을 때, 애나의 방은 기자회견 중이었습니다.

 

 

그들은 윌리엄을 언론인으로 잘못 알게 되고, 혼란스러운 순간 ‘말과 사냥개’ 잡지사에서 근무한다고 말합니다. 윌리엄은 비록 자신이 애나의 새로운 영화 ‘헬릭스’를 감상하지 못했지만, 모든 출연 배우와 인터뷰를 합니다. 윌리엄은 애나와 대화를 나누게 되고, 여동생 허니의 생일파티에 안나를 초대합니다.

 

 

애나는 윌리엄 친구들과 맥스와 벨라의 집에서 우정을 느끼면서, ‘마지막 브라우니’에 적당한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며칠 동안 극장과 식당에서 데이트를 합니다. 애나는 윌리엄을 호텔방으로 초대하지만, 윌리엄은 애나의 미국 남자 친구가 이미 도착해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애나는 강하게 부인했지만 그들을 깨졌고, 윌리엄은 그녀를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며칠 후 애나는 윌리엄의 현관에 도착하여 잠시 머물 장소를 부탁합니다. 애나의 사적인 사진이 언론에 누출되어 도피할 장소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다시 사귀기 시작하고, 윌리엄은 안나가 새로운 영화의 대본을 익히도록 돕습니다.

 

 

그날 저녁, 그들은 처음으로 같이 잠을 잡니다. 아침이 되어, 윌리엄은 현관에 도착해 있는 많은 기자들을 보고 혼란에 빠집니다. 왜냐하면, 스파이크가 전날 저녁 술집에서 애나가 있는 장소를 말했기 때문입니다. 애나는 급하게 떠났고, 윌리엄은 다시 그녀의 모든 것을 잊어버리기로 결심합니다.

 

 

이후, 애나는 영화 ‘헨리 제임스’를 촬영하기 위해서 영국으로 돌아오고, 윌리엄은 다시 애나를 생각합니다. 애나는 윌리엄을 영화 촬영장으로 초대했고 윌리엄은 애나가 바쁘게 연기하는 동안에 음성 녹화를 듣게 됩니다. 윌리엄은 애나가 동료배우에게 윌리엄을 ‘단지 예전에 알던 친구’라고 말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실망한 윌리엄은 촬영장을 떠납니다.

 

 

며칠 후 애나는 다시 서점에 와사 구애를 하지만 윌리엄은 그녀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나중에 윌리엄은 자신의 결정에 대해 친구들과 상의하고, 일생에 있어서 가장 큰 실수를 저지른 것을 깨닫게 됩니다.

 

 

윌리엄과 친구들은 맥스의 차에 탑승해서 애나를 찾으러 거리를 질주합니다. 윌리엄은 미국으로 떠나기 전에 열린 애나의 기자회견장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이 영국에 머물러달라고 부탁하고, 애나는 밝게 웃으며 무기한으로 영국에 있을 거라고 답합니다.

 

 

애나와 윌리엄은 결혼하고, 영화의 엔딩 장면에는 윌리엄과 임신한 애나가 노팅 힐의 공원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끝납니다.

- 참고; 위키백과, 다음 영화

 


노팅 힐

Notting Hill, 1999

개봉 : 1999.07.03

장르 : 코미디 로맨스 멜로

국가 : 영국, 미국

러닝타임 : 123분

 

 

 

사족

보고 또 봐도 마음이 따듯하고 미소를 짓게 하는 영화입니다. 월리엄이 쓸쓸히 거리를 걸을 때, 계절이 바뀌는 장면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댓글